남성털제모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잭팟 조회 12회 작성일 2020-08-09 08:28:30 댓글 0

본문

[186회] 제모, 털과 함께 수분도 사라진다

한낮에는 여름 못지 않게 기온이 높아지면서 요즘 여성들의 옷차림이 한결 가벼워지고 있죠. 그런데 노출의 계절, 여름이 오면 피부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피부고민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봅니다. 피부과 김혜원 선생님 모셨습니다. 안녕하세요.

Q. 털, 보기에 좀 안 좋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 건가요?
A. 털은 신체에서 직접적인 생리적 기능을 하지는 않지만 여러가지 기능을 합니다. 눈썹이나 눈에 있는 털은 외부의 비바람, 또는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하고요, 콧속의 털 역시 일차적으로 먼지나 바이러스 같은 외부 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접히는 곳에 있는 겨드랑이나 사타구니 같은 곳에 있는 털은 마찰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Q. 털은 사람마다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건가요?
A. 일단 병적인 상태는 다모증과 무모증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선천적인 경우와 후천적인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몸 전체에 솜털이 많은 경우가 있고 굵은 털이 많은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털북숭이라고 불리는, 털이 많은 분들은 안드로젠이라고 하는 남성 호르몬의 영향으로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외 후천적인 영향으로는 약물이나 아니면 질환에 의해서 털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고요. 무모증이라고 해서 겨드랑이나 음부 부위에 털이 없는 경우는 또 다른 병적인 이유로 털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Q. 털의 양에 영향을 미치는 대표적인 질환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A. 일단 남성호르몬 과다증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서 문제가 되는데, 여성의 경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해서 생리가 불규칙하고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 부위에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턱수염이 남자처럼 난다든지 가슴 부위나 배에 여자들이 털이 많아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외 후천적으로 사이클로스포린(cyclosporine)이나 페니토인(phenytoin)이라는 약물에 의해서 털이 많아질 수도 있고요. 또 폐나 대장, 유방암이 있는 경우에 일시적으로 전신에 솜털이 많아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Q. 여름을 대비해서 제모를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그런데 털의 역할이 있다면 제모를 함부로 하면 안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좀 들거든요. 어떤가요?
A. 털을 없애는 것 자체가 완벽하게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이루어지면 좋겠지만 잘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 줄임으로써 오히려 마찰이 더 생길 수도 있고요. 2차적으로 위생적이지 않게 제모가 이루어졌을 경우에 박테리아에 의한 세균 감염이나 곰팡이 감염, 그리고 피부 자극에 의한 건조나 색소 침착 등도 있을 수 있습니다.

Q. 최근에는 마치 갓 태어난 아기처럼 전신 제모를 하는 것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전신 제모를 하는 것, 안전한 것인가요?
A. 일단 미의 기준은 시대마다 다르니까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피부과 의사 입장에서는 상당히 말리고 싶은 일입니다. 털은 다 필요한 이유가 있기 때문에 있는 것이고, 특히 팔, 다리에 있는 얇은 털까지 제모를 할 경우에 피부에 많은 자극이 올 수 있습니다.



Q. 여름철에는 수영복을 입기 위해서 비키니 라인을 제모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민감한 부위인 만큼 제모를 할 때도 주의할 점이 있다면요?
A. 비키니 라인은 사실 제모를 하지 않아도 피부 감염이나 모낭염, 그리고 한선염, 땀샘이나 털 구멍에 염증이 잘 생기는 부위입니다. 피부 온도가 높고 또 마찰에 의해서 자극이 쉽게 일어나고 땀도 많이 나는 부위이기 때문에요. 그런데 거기에다가 제모를 하게 되면 더 많은 모낭염이나 화농성 한선염 등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Q. 최근에 정말 제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모 방법들이 있더라고요. 각 제모 방법마다 장단점은 어떠한가요?
A. 일단 면도는 어떤 면에서는 테이프를 이용한 제모보다는 좀더 피부자극이 적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족 공동으로 면도기를 사용한다든지 아니면 면도기에 세균이 남아있는 상태로 적절히 소독이
ᄋᄋᄋ : 그러면서 의사들 다 제모하죠~
끆 : 내 다리털이랑 팔털 다 머리로 가서 길어져라
민지다6 : 저..4학년 어린이 인데여..다리에 털이 너무 많아여...털을 제거 하고 싶은데..엄마가 반대해요... 전 그냥 다리털만 없에 버리고 싶어여.. 그래서..털 때문에 계속 긴 바지만 입고 있어여....제발 답좀;;
비비 : 사춘기때 겨털 나면 사춘기 끝나고 겨털 더이상 안자라는 사람도 있나??
Young Kim : 다낭성이라 다모증 생겨서 다리에 남자처럼 털이 나기 시작하더라구요 28살부터. . .
남편이 제다리털 보면 형이라고 불러서 짜증났는데
턱에도 가슴에도 털난 여자분 보니깐 그나마 저는 다행이네요 ㅋㅋㅋ
반숙계란 : 코털 귀털 사타구니 같은거는 솔직히 잘 안보이게 약간씩만 하면 되지만 다리하고 팔, 겨털은 여름엔 옷을 짧게 많이 입으니까 다 보이자나... 너무 스트레스임...
원플 : ㅇㄴ 다리랑 팔에는 털 ㅈㄴ 없는데 눈썹이랑 머리카락이랑 손에는 왜케 많아ㅠㅠ눈썹털이랑 머리카락 많은건 좋은데 손 털은 개빡친다..
소매치기호날두 : 남성호르몬 많으면 털이 많이자란당?
노네임 : 자라길바라는부위는 뭘해도 안자라면서 자라지말란부위는 아무리뽑아도 금방쑥쑥남;;
쿠도신이치 : 제모. 많이 하면 털이 얇아질까요

남자들 다리털 제거, 제모크림 vs 제모 면도기 중에 뭐가 더 좋을까? (자극, 절삭력, 비포애프터 有)

*내돈내산 제품들입니다.
후..안녕하십니까 옆집동네형의 야매뷰티, 티벳동생입니돠. 오늘은 곧 여름을 맞이해서 반바지를 입으려고..간만에 다리털 제모를 했습니다ㅎ
제모크림 제모젤과 제모 면도기 중 어떤 게 더 자극이 없는지, 어떤 게 절삭력이 더 좋은지 확인해보고, 털이 많은 분들과 털이 적은 분들에게 각각 적합한 제품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다리털 #제모크림 #쉬크

▼▼▼▼티벳동생이 더 궁금하시다면?▼▼▼▼
contact
ilsan9924@naver.com

instagram
https://www.instagram.com/juuun_d
티벳동생 : 다리 상처는 원래 많습니다ㅠ모두 제돈주고 산 제품입니다.
+바디네이처 제모젤로 겨털 배털 다 밀어봤는데 요런 부위들은 잘밀립니다. 자극으로 빨개지지도 않아서 좋네요.
가람 : 바르고 5분 기디려야되욤..
유환경 : 어디 선반 가면 팔아여?
YeeonGangg : 저걸로 그촉 털 밀어도 되나요?
조립하는닝겐 : 안녕하세요 혹시 제모를 하면 털이 깎인 부분에 털이 나중에 더 심하게 난다는데 사실인가요?...
By Kim : 우연히 채널 들어와서 이것저것보고 구독박고갑니다!
견생 : 거기 털 자르려고 왔는데ㅠㅠ
순희 : 허벅지뭐에여 ㅜㅜㅜㅜ(덜렁) 사랑해여ㅜㅜㅜ
아하 : 그렇게 털을 밀면 며 칠정도 털 없는 정도가 유지되나요?
20 20 : 제모하고 싶지만 제모 후 나중에 조금 자랄때 살과 살끼리 닿는 그 느낌이 아주... 으.. 제모도 자주할 수도 없고ㅜㅜ

남자 다리털 그냥 밀면 절대 안됩니다! 다리털 정리템 4가지 비교! (올리브영 다리털 제거 면도기, 크림 등 리뷰) 클래씨 #253

남자 다리털 제거 및 정리 아이템 올리브영에서 4종을 구매해서 비교해드립니다!
올 여름도 또 더울거라고 하는데 클로버 여러분 모두 반바지 입으실거죠?!
오늘 영상의 다리털 숱제거기, 다리털 제거 면도기, 다리털 제거 크림 등 리뷰를 꼭 확인해보세요!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알람설정 꼭 부탁드립니다♥

#다리털제거하는법 #다리털숱제거 #다리털정리

*클래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lasssytv
*클래씨 정기 업로드: 일요일 저녁 9시(추가 업로드: 랜덤)
*클래씨 굿즈 구매: https://filobisknot.com/product/CLASSSY01

*영상 구독 수익금의 일부는 UN아동기금(UNICEF)에 기부됩니다.
*Some of subscription proceeds are donated to UNICEF.
클래씨 ClassyTV : *남자의 그루밍 아이템 영상 모아보기: http://bitly.kr/luM4yYjKrES
*클래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lasssytv
*클래씨 정기 업로드: 일요일 저녁 9시(추가 업로드: 랜덤)
*클래씨 굿즈 구매: https://filobisknot.com/product/CLASSSY01
뜨뜨탱 : 이걸로 겨털 밀어도 되나요
Blackout : Here is your English comment
왼발잡이 : 아예 밀어버리면 좀 허전하긴하겠다 ㅋㅋ
남자 겨에 털없으면 허전한거처럼.
털 많은사람들은 숱 정도는 괜찮을듯.
민 : 저는 제 다리털이 맘에 듭니다
저에요 : 여기 댓글상태 왜이러냐 제모제품 알려주는 영상에서 굳이 게이같다 남자가 무슨 털을 미냐 등등 성차별 발언하고 가는건 뭐지? 이게 정녕 21세기 유튜브에서 보이는 댓글이란 말인가 다리털 미는것도 눈치보면서 미는 니네가 불쌍하다
gg g : 남자가 다리털 제거 얘기하는데 솔직히 제가 다리털 그냥 밀어버리게 된게 지하철 맞은편에서 남자가 반바지를 입고는 다리털 정리는 전혀 안했는지 무성하게 털 많은거 보니 보기가 싫을 정도로 더럽단 생각들더라. 숱을 치던가 아예 밀던가. 깔끔하게 밀던가 정리한 사람이 나은데 난 머리위 털 빼고는 털 별로 안좋아해서 다리털 없는게 깔끔해서 좋더라. 요즘 남자도 다리 왁싱하는데 털없는게 이상하단 생각은 안듦. 사이클선수 같은 사람들은 다리 제모하는데 그 사람들은 다 게이임?
gyu빵 : 다리털은 너무 많으면 같은 남자가봐도 지저분하고 별론데 그렇다고 여자처럼 아예 없는것도 별론듯 그 중간이 낫다고봄 뭐든 적당히가 좋은법 ㅇㅇ,,
YKiKi : 다리털 왁싱하고 나면, 샤워할 때 다리 제대로 씻는 느낌 들어서 좋음.
1730 Nocturnal : 다른 분들께 혹시 도움이 되실까 해서 적어봐요! 갸스비 트리머도 써봤고 뷰티 포뮬라 크림도 써봤습니다.
왁스스트립맨은 안써봤지만 대신 비슷한 방법인 헤어 리무버 왁스를 써봤어요.
가장 좋은건 왁스입니다! 떼어낼 때 자극이 있다고는 하지만(겨드랑이도 해봤는데 모공에서 피가 나기도 했어요....)
가장 깔끔하구요 어떤 원리인지는 정확히 모르지만 털이 가장 늦게 자랍니다!
왁스스트립맨은 찾아보니 한 세트에 대략 만 원 정도 가격에 일회용인거 같은데요, 헤어 리무버 왁스는 저 스트립맨보다는
좀 더 사용법이 번거롭지만(전자렌지에 덥힌 후에 같은 과정을 해야합니다) 총 사용회수를 봤을 때 더 저렴하네요. 부직포도
물에 씻어 재활용이 가능하거든요. 단점은 다리 전체 제모를 할 경우는 한 번에 하기엔 부직포천 수가 부족해서 추가로 구매해야 한다는 정도?

포뮬라 크림은 제모 크림이라고 치면 비슷한 것도 많아요. 비슷한 종류를 3가지 정도 써봤구요. 전부 효과는 비슷합니다.
본인이 운이 없을 경우 화학적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배렛나루 제모하다가 실재로 화상입어서 없어지는데 몇 년 걸렸구요.
제조사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사용하고나면 울긋불긋해지고 자극있고 따갑고 그렇습니다. 제모한 부위는 바로 씻거나 하면 자극있고
화장품 바르는 것 역시 그렇습니다.(보습용 로션이라든지...주의사항에도 제모 후 바로 그런거 바르지 말라고 나옵니다)
그리고 털을 녹여서 끊어내는? 작용으로 알고 있는데, 면도기로 제모하는 것과 별 다를바 없어서 털이 바로바로 자랍니다.
물론 면도기보다는 좀 더 부드럽게 자라납니다. 면도기 제모는 하고 나면 다음 날 바로 자라는데 바로 따끔따끔하게 자라나니까요.

크림과 왁스의 공통점은 충분히 도포하고 제모해도 털끼리 뭉치거나 해서 도포되지 않거나 적용 안되는 부분이 생기는건지 털이 몇 가닥씩 남는다는 겁니다.
남은 건 쪽집게 등으로 제거해주는 아픈 과정이 남습니다ㅎㅎㅎ 이건 어쩔 수 없어요 본인 스킬이 아주 좋으셔서 한 가닥도 안남으면 모를까...(왁싱샵에서도 남은 잔여털을
뽑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리무버 왁스 사용하는 거로 알고 있구요)
왁스는 구매 당시 찾아본 결과(이쪽은 대부분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입니다. 사용기등 거의 전부 여성의 경험으로 찾아보게 됩니다.) MOOM 제품이 좋다고 해서
그걸로 샀고 효과도 만족합니다. 처음 살 때 가격이 좀 비싼거 아닌가 생각했지만 1회가 아니라 지속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요즘은 저용량도 있더라구요) 오히려 가성비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통점이 하나 더 있는데 털이 너무 짧으면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리무버크림은 그래도 좀 효과가 있겠지만 피부 자극 때문에 사용 후 다시 제모하기 위해선 최소 3일 이상, 안정적으로 보려면
일주일 정도는 지나고 해야합니다. 털 잘자라시는 분은 그 사이에 고슴도치털 자라나고....달리 다른 방법이 없으니 결국 면도기를 사용하시게 될겁니다. 물론 그 사이 자라나는 털이 괜찮고 보기 흉햐지 않다! 라는 분은 기다렸다가 좀 자라났을 때(뭐 크림도 2mm 정도의 털도 충분하다고 하는데 제 생각엔 저 주걱으로 긁어내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 같습니다. 왁스는 그 정도 길이의 남자 다리털에는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제모해주시면 될겁니다.

갸스비 트리머는...처음엔 신세계다! 생각했지만, 이는 자신의 다리털에 대한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달라집니다. 전 털이 좀 곱슬하게 자라는 편인데
트리머는 양쪽의 다듬어주는 털의 길이가 다릅니다. 긴편쪽으로 하면 뭔가 하나마나의 느낌이고, 짧은 쪽으로 하면 확실히 다듬어진 느낌은 나는데 좀....
고슴도치형 털이 좀 더 길게 되어있는거 같은 느낌? 전 그냥 깔끔히 다 제모하는 쪽이 낫다는 결론을 내려서 트리머는 이후 사용 안했습니다.

멸치에 다리도 되게 못생긴데다 털도 곱슬거리게 다리털도 꽤 있는 사용자의 사용기였습니다. 다른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래요.
(면도기만으로 제모하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틀만 지나도 털 뾰족하게 올라오구요, 다리 피부 자극도 꽤 있습니다. 에프터 쉐이빙 제품 용량 좀 있으시면 잘 발라주시는게 필수.
그러나 제모크림이나 왁스 사용 후에 짧게 올라오는 털을 못참고 면도기를 사용하시게 되는 경우가 많을겁니다ㅎㅎ 여성용 제모면도기는 아직 써보질 않아서
남성용 면도기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전 유명한 그 면도기 아시죠? 그 면도기의 매뉴얼 날을 콧수염 면도하다가 어느 정도 사용한도를 넘었다 싶으면
그 날을 다리 제모에 사용합니다. 5중날 부분은 잘못하면 다리 피부 다 썰려요. 굴곡이 많기 때문이에요. 뒷부분 트리머 1개 날로 해주셔야 합니다.)

... 

#남성털제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w-ing.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